경영학과 개설교과목 |
조직행동론 Organizational Behavior
조직행동론에서는 조직 내 개인과 집단의 행동과, 조직체 자체의 내부적, 대환경적 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이론을 살펴본다. 또한 조직의 현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과 관련분야의 학술 논문을 이해하고 스스로 관련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기초를 확립하고자 한다. |
---|---|
마케팅 관리 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관리에서는 마케팅의 중요성과 마인드를 심어주고, 기본적인 마케팅이론을 학습하며 마케팅 성공사례교육을 통한 실전감각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
|
마케팅조사론 Marketing Research
본 과목은 시장을 조사하는 방법과 수집된 자료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보고서를 만드는 과정을 학습한다. 또한 마케팅조사의 이론과 실제를 다루며, 마케팅 조사의 과정을 학습하고, 실제 마케팅 조사를 집행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통계 분석을 수행해 본다.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한다. |
|
정보기술과 경영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gement
본 강의에서는 경영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공부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나날이 변화하는 정보기술에 관한 비즈니스 모델링을 분석하고 창의적으로 구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
|
브랜드 관리론 Brand Management | |
경영혁신론 Business Innovation Theory |